방송통신위원회는 본 서비스 시행에 맞춰 27일 오후 이용자 상담센터 등이 설치된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서 원스톱 전환서비스 관리센터 개소식을 했습니다.
이동전화 서비스에 적용되던 원스톱 전환서비스가 인터넷과 유료방송까지 확대 시행됨에 따라 그 동안 유선통신시장의 고질적 문제였던 해지방어에 따른 불편과 이중과금 문제 등은 사라지고, 이용자의 편익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본 서비스 시행 이후에도 방통위는 이용자 대상의 설문과 사업자들의 운영실태를 점검하는 등 이용자 편익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제도를 개선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서비스 도입에 참여해온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KT스카이라이프 등 사업자와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추진과정의 어려웠던 점을 청취하고, 사업자와 업무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영상취재: 이은준 V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