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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 업계에 따르면 사기 판매자들은 삼성전자나 LG전자와 계약을 맺은 대리점이나 B2B(기업 간 거래) 전문점 행세를 하고 있다. 이들 업체는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며 소비자를 유인해 현금 입금을 받은 뒤 잠적하거나 업체명을 바꿔가면서 사기 행각을 지속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온라인 공식 판매점이 아닌 '재판매' 업체들도 늘고 있는데, 이 업체들이 사기는 아니더라도 소비자들에게 불편을 야기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 상품을 확보하지 않은 상태에서 고객에게 결제를 받아놓고 뒤늦게 제품을 주문하다 보니 고객이 원하는 배송일자를 맞추지 못해 한참 늦게 배송하는 사례가 많고 주문 상품과는 다른 상품을 보내는 일도 발생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고객센터에 이 같은 피해가 접수되더라도 공식 거래 판매점이 아니어서 조치할 방법이 없다.
사기 피해를 막으려면 온라인에서 가전을 구매할 때 소비자가 우선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삼성전자의 공식 인증을 받은 업체는
LG전자의 공식 인증 업체도 인증 마크를 게시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공식판매점의 상호와 사업자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news@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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