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웨딩멤버스 상반기 결산 인기 침대 |
23일 에이스침대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예비 부부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맞춤형 서비스 '에이스 웨딩멤버스' 가입 고객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침대 구매 트렌드를 분석해 발표했다. 그 결과 '집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안락한 침대 디자인과 큰 사이즈가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도 상반기 에이스 웨딩멤버스 가입자 중 약 77%에 해당하는 고객들은 멤버십 혜택을 받아 실제 제품 구매로까지 이어졌다. 특히 침대와 함께 침실을 꾸밀 수 있는 협탁, 노르웨이 명품 리클라이너 스트레스리스 등의 제품을 함께 구매한 소비자들이 많았다.
신혼부부가 가장 많이 선택한 프레임은 에이스침대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인 'BRA-1439'다. 'BRA-1439'는 가죽과 우드 재질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포근한 침실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침대로 안락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가져 신혼부부들의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매트리스는 전 세계 15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한 하이브리드 Z스프링이 적용된 고급형 라인 HYBRIDTECH RED, HYBRIDTECH Ⅶ 제품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또한 올해도 침대의 '거거익선(巨巨益善)' 트렌드는 계속해서 이어졌다. 에이스 웨딩멤버스를 통해 구매한 소비자 10명 중 6명(61%)은 킹 사이즈 매트리스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10% 증가한 수치로, 편안한 수면을 위해 대형 사이즈의 침대를 구매하는 경향이 점차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외에 신혼 부부의 선택을 받은 침실 스타일은 ▲침실을 호텔처럼 꾸미는 호텔식 인테리어 침대 'BMA-1147', 'BMA-1148' ▲박보검 침대로 인기를 끈 'LUNATO III', 'OPALO' ▲모던스타일의 저상형 침대 'BRA-1446' ▲곧 태어날 아이를 고려한 패밀리형 침대 'BMA-1150' 제품들이 인기를 얻었다.
에이스침대가 선보이고 있는 '에이스 웨딩멤버스'는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멤버십 서비스다. 구매금액별 사은품 증정과 제휴 신용카드 결제 시 최대 82만 8천원의 캐시백 혜택, 리클라이너와 매트리스 연계 품목 등에 할인 및 사은품을 증정해 예비 부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집 안, 특히 침실을 아늑하게 꾸미고자 하는 부부들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혼수 준비를 하는 예비 부부들을 위한 '에이스 웨딩멤버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스 웨딩멤버스'는 에이스침대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 올해 결혼이 예정된 예비 부부라면 누구나 기본적인 개인 정보와 결혼 관련 증빙 이미지(예식장 계약서, 청첩장 등)를 등록하면 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