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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마트 스토어에서 모델이 상품 전자가격표(ESL)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롯데면세점] |
22일 롯데면세점은 스마트 스토어 디지털 고도화 2단계에 돌입하며 기존 매장의 아크릴 가격표를 모두 ESL로 교체했다고 밝혔다.
ESL은 상품진열대의 가격표를 디지털화 해주는 장치다.
특히 상품 정보가 담긴 QR코드가 표시돼 있어 고객이 현장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상품에 대한 정보를 모바일로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화장품의 QR코드를 읽을 경우 가격과 용량, VIP멤버십 등급별 혜택, 사용법, 전성분부터 다른 이용자들이 남긴 상품 평가까지 담은 웹페이지로 연결된다. 모바일 카트 역할도 해 스캔한 제품을 카트에 담으면 결제용 QR코드가 스마트폰에 표시되고 이것을 카운터에 보여주면 한번에 계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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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마트 스토어에서 모델이 상품 전자가격표(ESL)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은 최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DT(Digital Transformation) 기술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면세 업계 최초로 명동본점 1층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고객 체험을 강화하고, 대면 접촉을 최소화해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 스토어를 열었다. 이어 6월에는 DT와 IT 전문인력을 빠르게 확보하기 위한 수시 채용도 롯데 계열사 중 처음으로 진행했다. 롯데면세점은 스마트 스토어를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시험하는 테스트베드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디지털 고도화는 면세업계에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뉴 노멀 시대를 대비해 빠르게 변화하는 쇼핑환경에 맞춘 혁신을 통해 글로벌 1위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태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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