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복 브랜드 젝시믹스를 운영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디저트 시장에 진출한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자회사 쓰리케어코리아가 다음달 다이어트 베이커리 브랜드 '거꾸로당'을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쓰리케어코리아는 식습관 개선을 통해 체중 감량을 도와주는 '쓰리케어 프로그램'과 저칼로리 도시락 '포켓도시락' 등을 판매하는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다. '거꾸로당'에서는 한끼 식사로 손색 없는 다이어트 마카롱을 출시할 예정이다. 다이어트 마카롱은 단백질, 비타민, 엽산, 칼슘 등 필수영양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기준을 통과해 국내 최초 체중 조절용 조제식품으로 인정받았다.
다이어트 마카롱은 190 kcal에 지방이 제공하는 열량이 25%(오렌지맛 기준) 수준이다.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인절미, 말차, 바닐라, 오렌지 총 4가지 맛으로 구성 됐다. 또 일명 '뚱카롱'으로 불리는 두툼한 두께를 살리고 독일산 마르켄버터로 풍미를 살린 크림을 가득 넣어 식감과 사이즈를 개선했다. 필수 영양 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마카롱 2개 섭취시 균형잡힌 식단을 조절할 수 있다.
쓰리케어코리아 관계자는 "다이어트 마카롱은 단백질과 필수 영양 성분이 함유돼
건강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강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베이커리 간식을 연구해 내놓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위생습관 브랜드 휘아,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믹스투믹스,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르시오디에고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심상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