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젊은 세대에서도 등산을 비롯한 일명 '아재 취미'가 인기를 얻고 있다.
등산 등은 야외에서 타인과의 밀접 접촉 없이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다.
21일 G마켓이 올해 상반기 20~30대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등산과 캠핑, 골프 관련 용품의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같은 기간 40~50대의 구매량은 13% 느는 데 그쳤다.
젊은 세대의 구매량이 상대적으로 늘어난 것이다. 품목별로는 20~30대의 등산용품 구매량이 30% 늘었다.
여성 등산의류가 103% 증가했고, 남성 등산의류와 등산화·트레킹화는 각각 15%씩 더 많이 팔렸다.
같은 기간 20~30대의 캠핑·아웃도어 판매량은 33% 늘었다.
텐트·방수막(타프)은 47%, 일반 캠핑용품은 34% 더 많이 판매됐다. 취사 용품과 캠핑 조명 판매량도 각각 26%, 19% 증가했다.
골프 피팅 용품(47%)과 골프 잡화(29%), 여성 골프의류(22%), 남성 골프의류(8%) 등 전반적인 품목에서 판매량이 증가했다.
[디지털뉴스국 news@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