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안다즈서울강남] |
안다즈 서울 강남에 따르면 5성 등급은 호텔 등급 평가에서 현장평가 700점, 암행평가 300점 총 1000점 만점 중 900점 이상을 획득한 호텔에게 부여된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이번 평가에서 위생 및 청결, 프론트 데스크, 객실, 식음료업장, 연회장 등의 호텔 주요 시설 및 서비스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5성급 호텔로 탄생했다.
지난 2019년 9월 6일 오픈한 안다즈 서울 강남은 세계적인 호텔 그룹 하얏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압구정역 3번 출구와 연결된 지상 17층 규모의 5성급 특급호텔이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한국 전통적인 미학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룬 241개의 객실, 막힘없는 구조로 각기 다른 5개의 콘셉트를 아우른 레스토랑 '조각보', 웰니스 공간인 '더 서머 하우스', 다양한 규모의 맞춤형 이벤트 공간인 '비욘드 더 글래스' 등 최고급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국제적인 감각과 현지의 개성을 조화시키는 글로컬리제이션을 추구하는 안다즈 서울 강남은 로컬 브랜드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투숙객 및 호텔 고객과 여행지 '서울'을 이어주는 "가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밖에 호텔 지하 1층에는 다양한 로컬 레스토랑 및 카페를 유치 및 아케이드를 구성해 호텔 및 압구정 일대의 유동인구가 크게 늘어 '상생'의 좋은 예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후안 메르카단테 안다즈 서울 강남 총지배인은 "작년 9월 오픈 이후 단기간내에 격조높은 호텔 시설과 안정적이고 수준높은 서비스를 이룬 안다즈 서울 강남의 노력이 인정받은 순간"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