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안마의자 시장에서 1위를 달리는 바디프랜드가 올해 2분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15일 바디프랜드는 올해 2분기 매출액이 1524억원으로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2분기(1333억원) 대비 14.3% 증가한 수치다.
바디프랜드는 지난달에만 안마의자 1만653대를 렌탈·판매해 438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6월 기준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거두기도 했다. 올해 5월에는 창립 이래 사상 최대 월 실적인 656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월 매출 600억 시대를 열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이른바 '집콕족'이 증가한 데다 자신과 가족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면서 2분기 실적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집 안에서 간편하게 마사지를 받으며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비대면(언택트) 헬스케어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과 소비문화 확산이 호실적의 배경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마의자 시장에서 절대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5년간 안마의자 연구·개발(R&D)에만 528억원을 투자하며 기술력을 키워왔다. 이 같은 노력 끝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로 인증받은 안마의자 '팬텀 메디컬'을 지난달 출시하기도 했다. 팬텀 메디컬은 목디스크와 협착증 치료에 도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팬텀 메디컬을 필두로 세상에 없던 새로운 안마의자를 지속적으로 개발·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신수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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