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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인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닐슨은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이 조사에서 2012년부터 9년째 아시아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켰다. 삼성에 이어 애플이 2위를 차지했고 파나소닉(3위), LG(4위), 네슬레(5위)가 뒤를 이었다.
LG는 지난해 6위에서 올해 4위로 두계단이나 뛰어오르면서 지난해 4위였던 일본 기업 소니(6위)를 처음으로 5위권 밖으로 밀어냈다.
삼성전자는 이번 설문 조사에서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지속 가능한 브랜드', '휴대폰', 'TV', '스마트홈 기술' 분야를 포함한 총 5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측은 설문 결과 발표 자료에서 삼성전자의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연속 1위 수상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삼성의 최근 몇 년간 가장 큰 혁신은 '갤럭시 폴드' 등 폴더블폰에 대한 투자였다며 이는 "(아이폰이 만든) 스마트폰의 모습을 완전히 새롭게 정의했다"고 극찬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은 삼성전자가 지난달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해 선보인 '갤럭시S20+'와 '갤럭시 버즈+' 퍼플 에디션이 온라인에서 한 시간 만에 완판된 사실도 소개했다.
한편 올해 조사에서 나이키와 샤넬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7위와 8위를 차지했고 구글과 필립스가 각각 9, 10위로 '톱 10'에 들었다.
코카콜라와 스타벅스는 나란히 지난해보다 한 계단씩 뛰어올라 11위와 12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호주·싱가포르·태국 등 14개국에서 8400명을 대상으로 가전·유통·식음료·금융 등 15개 주요 제품 항목에 대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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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아시아 톱 1000 브랜드' 상위 5위 순위 [사진 출처 =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홈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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