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내 중국산 불매 운동이 거세지면서 LG전자 스마트폰이 반사이익을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인도 현지언론에 따르면 LG전자의 최근 2달간 인도 내 스마트폰 판매량은 이전과 비교해 10배 정도 증가했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인도 특화, 인도 먼저(India specific and India first)'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W시리즈 등 제품을 만들어 시장을 공략했다.
하반기부터는 저가폰부터 프리미엄폰까지 6개의 스마트폰을 내놓을 예정이다.
중국에 이어 세계 2위 스마트폰 시장인 인도는 중국업체의 저가 제품 공세로 국내 스마트폰은 힘을 쓰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1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샤오미가 30%로 1위였고 비보(17%), 삼성전자(16%), 리얼미(14%), 오포(12%) 순이었다.
상위
인도 소비자들의 반중 정서가 심화되면서 3위까지 내려간 삼성전자도 반사 이익을 볼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3분기에는 인도에서 2위를 탈환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김승한 기자 winon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