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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중국 시장 소주류 수출 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 성장했다고 6일 밝혔다.
2019년 소주류의 판매는 전년대비 33% 성장, 2018년에는 전년대비 27%의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에는 2500만병 이상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의 중국 내 과일리큐르 판매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간 연평균 98.6%씩 성장했다.
과일리큐르의 판매 비중은 2016년 6%에서 지난해 36%로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었고 수출 효자로 자리잡았다.
하이트진로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중국에 출시한 과일리큐르는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 4종이다.
이들 제품은 2030세대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 '과일 맛 나는 맛있는 술'이라는 차별성을 추구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같은 인기에는 지난 20여년 동안 하이트진로의 현지 시장 개척의 노력과 함께 한류 열풍과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활동들이 한몫했다.
하이트진로는 현지인 시장 공략을 위해 온, 오프라인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지속적인 오프라인 시장 개척을 통해 참이슬과 과일리큐르는 중국 내 3만3000여개의 마트, 편의점에서 판매 중이다.
주류를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는 중국의 이점을 적극 활용, '알리바바'와 '징동' 등 온라인 전자상거래 판매 채널을 개척해왔다. 최근 3년간 연평균 71%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300만병 이상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중국 대표 SNS인 웨이보에서 중국 시장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참이슬 모델 아이유를 통한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활동을 진행 중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상무는 "과일리큐르의 적정한 도수와 조화롭고 달콤한 맛 덕분에 해외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판매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프로모션과 영업활동을 이어가고,
한편, 하이트진로는 대표 제품인 참이슬을 필두로 과일리큐르를 수출 전략상품으로 해외 영업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50여 개국에 과일리큐르를 수출하고 있다.
[최기성 기자 gistar@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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