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을 겨냥한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에 '텐밀리언셀러' 제품이 탄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는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이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2016년 6월 출시된 이 제품은 2018년 9월 누적판매량 100만개를 달성한 후 2년이 안 돼 판매량이 10배 이상 증가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면세점 판로가 막혔지만 중국 내 수요가 판매량 성장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의 흥행 배경에는 비디비치의 '계획된 전략'이 있다. 비디비치는 이 제품을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만들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중국 시장을 겨냥해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면밀히 분석했다. 중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크림 타입의 제형으로 지성, 건성, 민감성 등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품질과 패키지는 해외 럭셔리 수준으로 올리고 가격은 럭셔리 브랜드의 절반 수준으로 책정했다. 또 저자극 성분을 중요시하는 중국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피부친화적인 아미노산계 성분과 자연 유래 보습 허브 성분을 사용했다. 이 같은 전략이 적중하면서 중국 소
비자와 '왕홍' 사이에 입소문이 퍼졌고 판매량이 늘기 시작했다.
비디비치 관계자는 "중국 내 온라인 채널 확대와 광군제 프로모션 등으로 하반기 500만개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2차, 3차 히트 제품을 추가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상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