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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디디올백 [사진출처 : 디올 공식 홈페이지] |
2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디올은 이날부터 레이디디올백 등 주요 상품 가격을 10~12% 인상한다.
이에 따라 양가죽 레이디디올백 등 디올의 스테디셀러 제품 가격이 40~60만원 가량 비싸질 것으로 보인다.
디올은 지난해 10월 일부 제품 가격을 약 10% 올린 후 올해 처음 가격을 올렸다. 한국을 포함해 캐나다 등에서 가격이 오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가격 인상은 디올이 속한 프랑스 패션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본사 정책에 따른 것이라는 게 디올 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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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출처 : 디올 공식 홈페이지] |
루이뷔통, 구찌, 프라다, 티파니앤코, 샤넬 등 인기 명품 브랜드가 올해 상반기 줄줄이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특히 샤넬은 지난 5월 중순 주요 제품 가격을 20% 가까이나 인상해 가격이 오르기 전 제품을 사려는 고객들이 백화점 문이 열리자마자 달려가는 '오픈런' 현상이 벌어지기도 했다.
지난 1일엔 3대 명품 주얼리 브랜드로 불리는 불가리가 예비 부부들에게 인기 있는 '비제로원' 라인을 포함한 제품 가격을 10% 인상했다. 불가리는 지난 4월 일부 제품 가격을 올린 바 있다.
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침체에도 명품들이 가격을 올리는 배경에는 소비자들의 '보복소비' 경향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보복 소비란 억눌린 소비 욕구가 한 번에 분출되는 것을 말한다. 또한 가격이 오를수록 제품이 더 잘 팔리는 베블런 효과도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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