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마존이 2년 연속 세계 최고 가치 브랜드로 평가됐다. 삼성은 지난해 38위에서 40위로 내려앉았다.
30일 영국 시장조사 업체 칸타르는 '2020년 100대 톱 브랜드' 보고서 발표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마존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4159억달러(약 500조원)로 지난해보다 32% 늘며 2년 연속 세계 1위에 올랐다.
보고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소비자 택배 의존도가 커지는 가운데 아마존의 강점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326억달러로 작년보다 7%가량 증가했으나 순위는 2계단 낮아진 40위에 랭크됐다.
삼성 이외에 100대 톱 브랜드 명단에 포함된 한국 기업은 없었다.
2위는
6위와 7위 자리에는 중국 기업인 알리바바(1525억달러)와 텐센트(1억510억달러)가 올랐다.
[김승한 기자 winon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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