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3종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은 온라인 반찬 구매 트렌드를 공략한 점을 비비고 생선구이의 높은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가 냉장 제품인 점을 고려해 신속 배송과 신선도를 강조하는 새벽 배송 업체들과 협업했으며,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배달앱과 함께 기획전 등을 열었다. 또 3040세대 주부를 대상으로는 연기와 냄새 없는 '요즘 생선' 캠페인을 지속해서 진행했다. 최근에는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랜선 시식' 이벤트도 병행했다.
마케팅의 결과 비비고 생선구이는 높은 재구매율을 보였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 기준, 비비고 생선구이 재구매율은 70% 정도로 알려졌다.
![]() |
↑ 비비고 생선구이 씨즐컷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은 수산 HMR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지속적인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특히 6~8월은 불 앞 조리가 더 꺼려지는 시기인 데다가 여름철 쉽게 상하는 생물을 손질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해준다는 점에서
CJ제일제당 측은 "상당수 소비자가 단골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은 제품의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하반기에 더 진화된 형태의 신제품을 선보여 비비고 생선구이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