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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한경우 기자] |
26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20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가대표 명품 브랜드로 선정된 30개 브랜드들을 두고 하는 말이다.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은 매경비즈·매경닷컴이 소비자브랜드평가원과 공동 조사·평가해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 매경미디어그룹 등의 후원을 받아 우수한 브랜드 파워를 갖춘 브랜드를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로 5회째 열리고 있다.
심시위원장을 맡았던 이두희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떠오른 '언텍트(비접촉)' 소비 트렌드를에 대해 "언텍트 소비의 특징은 브랜드를 따지고 타인의 소비 행태를 따라가는 동조소비"라며 "언텍트 소비가 활성화될수록 브랜드가 중요해지고 브랜드가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선정 기업들은 산업별 동향조사와 시장점유율 조사로 구성된 1차 조사와 소비자 및 온라인 리서치 등 2차 조사를 거친 뒤, 각 분야 전문가로 이뤄진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산업브랜드 부문과 공공브랜드 부문으로 나눠 선정됐다.
먼저 산업 브랜드 분야에서는 갤럭시S20(삼성전자), 골프존GDR아카데미(골프존GDR아카데미), 리브(KB국민은행), Livsen 스펀본드(도레이첨단소재), 센트럴파크씨티(DK퍼스트), 쏘나타(현대자동차),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LG전자), U+모바일tv(LG유플러스), 이빛(이빛글로벌), 이알톤(알톤스포츠), KGB포장이사(KGB), 퓨어엔젯미네랄워터(용성디엠엘), 하나금융TI(하나금융TI), 하이리빙(하이리빙), 효성CMS(효성에프엠에스)가 국개대표브랜드로 꼽혔다.
공공 브랜드 부문에서는 국가식품클러스터(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나이스(교육부·한국교육학술정보원), 단양황토마늘(단양군), 대덕e로움(대전시 대덕구), 문서24(한국지역정보개발원), 수입축산물이력관리시스템(농림축산검역본부), 식품안전나라(식품의약품안전처), 양구군(양구군), 우수식품정보시스템(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인구주택총조사등록센서스(통계청), K-스타트업(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 KOPIA(농촌진흥청),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행정안전부), 헬로!강원(강원도)이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김웅철 매경비즈 대표는 이날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지금 시기는 어느 때보다 미래 성장 동력
[한경우 기자 case10@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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