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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전점포 리뉴얼을 완료한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전경.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는 1984년부터 사용한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이름을 오는 26일부터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으로 변경한다고 24일 밝혔다. 10년만에 단행한 점포 전체 리뉴얼을 거쳐 수도권 서남부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자리잡겠다는 포부다.
신세계에 따르면 이 백화점은 지난 10년간 상권을 고양·광명·부천·인천 등이 포함된 수도권 서남부권으로 꾸준히 확장해 왔다. 2009년에는 11%에 불과했던 3차 상권(고양, 광명, 부천, 인천, 인천 등) 고객 매출 구성비가 지난해에는 21%까지 증가했다. 서울 관악, 마포, 금천구 등 2차 상권 비중도 4%에서 12%로 크게 늘었다.
타임스퀘어점은 20대 고객 비중이 13.2%로 전점 평균 11%에 비해 높아 MZ세대 비중이 가장 높은 점포이기도 하다. 2008년 이 점포의 30대 매출 비중은 25% 수준이었지만 지난해 35%로 10%포인트 증가했고 프리미엄 상품의 최대 고객층인 40대 고객도 20%에서 26%로 늘어났다.
이에 더해 타임스퀘어점은 지난해 8월부터 이달까지 11개월간 단계별로 전체 리뉴얼을 진행해왔다. 지난해 10월에는 백화점 한 동을 리빙관(생활전문관)으로 탈바꿈하는 과감한 시도를 했다. 올해 들어서는 식품전문관, 영패션전문관, 해외패션전문관을 잇따라 선보였다.
박순민
[강인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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