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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왼쪽)와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출처 = 네이버] |
네이버와 아모레퍼시픽은 온·오프라인 시너지 창출, 기업용 메신저 등 업무 인프라 교류를 통한 디지털 전환 협업, 업무 영역 내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커머스 활용 방안 모색 등 전방위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의 브랜드스토어와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해 온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네이버는 '아리따움' '오설록' 등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오프라인 매장 내 네이버페이 결제 도입을 검토한다. 아모레퍼시픽은 본사와 가맹점 간 효율적 소통을 위해 네이버 기업용 메신저 '라인웍스' 도입을 검토 중이다.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의 클라우드 활용 등 B2B 인프라를 연동해 아모레퍼시픽 업무 환경을 디지털로 전환한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 서비스 및 기술이 B2B 영역으로 확대돼 비즈니스 밸류 체인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네이버 기술과 플랫폼 경쟁력은 당사의 디지털 경쟁력 확보와 임직원의 스마트한 업무 환경 전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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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오른쪽), 윤면식 한국은행 부총재(왼쪽)가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인공지능 기술 협업과 연구에 관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카카오] |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IT 기술과 한국은행의 노하우를 결합해 효율적으로 금융과 경제 정책을 수립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심상대 기자 / 오대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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