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bhc치킨] |
bhc치킨은 지난달 자사 메뉴 월 판매 순위를 분석한 결과 콤보 시리즈가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됐다고 18일 밝혔다. 콤보 시리즈는 첫 선을 보인 지난 3월부터 3개월 연속으로 2위 자리를 지켰다. 단순 유행에 그치지 않고 스테디셀러 메뉴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뜻이다.
bhc치킨은 부분육 치킨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날개 부위와 다리 부위로 구성된 콤보 시리즈를 선보였다. 콤보 시리즈는 출시 3주 만에 35만개 이상 판매가 되는 등 히트 상품 조짐을 보였다.
지난 14일까지 누적 판매량은 190만개를 돌파했다. 하루 평균 1만8000여개가 판매된 셈이다.
bhc치킨은 이에 대해 시장 조사를 통해 부분육 마니아가 증가하는 현상을 파악한 뒤 검증받은 시그니처 메뉴와 접목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 게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현재 콤보 시리즈는 뿌링클 시즈닝을 접목한 뿌링클 콤보, 오리엔탈 소스로 맛을 낸 맛초킹 콤보, 알싸한 매운맛의 레드킹 콤보, 바삭하고 고소한 후라이드 콤보 등 5가지 맛으로 판매도니다.
bhc치킨 관계자는 "현재 콤보
[최기성 기자 gistar@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