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LG헬로비전] |
이를 통해 LG헬로비전은 온택트(On-tact; 온라인과 언택트의 합성어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시대를 맞아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기가 인터넷을 발판으로 케이블 주도권을 회복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2월 LG헬로비전은 LG유플러스의 인터넷망을 임차해 기가급(1기가, 500메가) 인터넷 커버리지를 99%로 확대했다. 강력한 상품 경쟁력을 갖춘 기가 인터넷은 매월 절반 이상의 인터넷 가입자가 선택하는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LG헬로비전은 커버리지 확대에 이어, 기가 인프라를 고도화했다. 500메가 속도의 기가급 인터넷 서비스만 가능했던 일부 단독주택의 인프라를 개선해, 1기가 속도까지 지원하게 된 것. 이로써 단독주택에서도 아파트와 같이 1기가 인터넷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온택트 문화 확산에 따라 기가 인프라 투자·구축을 신속히 완료했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학습이 활발해지면서 가정 내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이 중요해진 점을 고려했다.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기가 인터넷 기반의 스마트 홈서비스와 고용량 멀티미디어 서비스 확산을 주도하며, 케이블 재도약을 이뤄내겠다는 목표다.
이번 인프라 강화는 기가 인터넷 사각지대 해소에 크
[김승한 기자 winon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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