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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드라스체크가 개발한 협업 도구 `플로우` 고객사와 성장 지표 [사진 제공 = 마드라스체크] |
플로우는 2015년 출시 이후 매년 300%가 넘는 성장을 거둘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 현재 1000곳의 유료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SI 계열사를 두고 있어 외부 IT솔루션 사용에 문턱이 높은 대기업 계열사와 금융사들의 채택이 늘고 있다. 대표 고객사로는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에스오일(S-oil), BGF리테일, DB금융투자, SK인포섹, 이랜드리테일 등이 있다.
플로우가 급성장하고 있는 것은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임직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보안에 특화된 메신저 기능은 물론 워크플로우 기능을 바탕으로 사내의 업무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클라우드(SaaS) 방식은 물론 기업 자체 서버에 설치하는 온프레미스(On-Premise) 형태로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전사적자원관리(ERP)와 그룹웨어 시스템 등 사내 시스템과 유기적 연동도 지원한다.
김현준 하나벤처스 수석은 "플로우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보안성이 뛰어난 협업 도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프로젝트별로 회사 외부 인력과 손쉽게 협업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서비스와 비교해도 고유한 강점이 있어 투자를 결정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오대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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