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올리브영 올해 첫 올영 세일에서 주목받은 상품들. (상단 왼쪽 시계방향으로) 라운드랩 1025 독도 토너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코스알엑스 원스텝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 [사진 제공 = 올리브영] |
코로나19여파가 지속되면서 밀레니얼 세대는 건강의 기본을 챙기는 트렌드를 만들고, 언택트 기조에 맞춰 온라인 쇼핑을 즐긴 것이다. 지난달 29일부터 4일까지 올해 첫 대규모 정기세일인 '올영세일'을 진행하는 CJ올리브영은 3일 이같은 트렌드를 밝혔다.
이번 세일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상품군은 스킨케어에서 가장 첫 단계에 쓰이는 '토너'다. 마스크 착용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관리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전년비 매출이 60%가량 급증했다.
건강기능식품의 약진도 두드러졌다. 유산균, 비타민, 항산화 등 기초 건강 관리를 위한 건강식품 구매도 크게 늘면서 전년비 매출이 65% 신장했다. 특히 피부속까지 가꾸려는 수요가 늘면서 먹는 화장품인 '이너뷰티'에 관심이 쏠렸다.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의 상품 매출은 전년비 무려 14배 늘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인 '코로나 블루'를 해소할 수 있는 상품도 매출이 늘었다.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려는 고객이 늘면서 기분 전환과 휴식에 도움을 주는 '셀프 테라피' 관련 상품 구매가 증가한 것이다. 이번 세일 기간 입욕제는 90%, 마사지·안마용품은 30%, 디퓨저 등 홈프래그런스 상품은 22% 매출이 증가했다.
올해 첫 세일인 '올영세일'에서는 지난해 대비 온라인몰을 통한 구매가 활발했다. 세일 첫 날 온라인몰 방문객수가 200만명을 넘는 등 일일 기준 역대 최고 방문자수를 기록했다. '오늘드림' 서비스 이용도 8배 급증 (지난해 6월 세일 3일차 대비 올해 6월 세일 동일 비교)했다.
업계는 이번 세일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 뷰티 브랜드의 숨통이 트이는 역
[이윤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