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비비고죽'이 출시 1년 6개월 만에 상품죽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CJ 비비고죽은 4월 기준 상품죽 시장점유율에서 39.4%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1위로 올라섰습니다.
30년 이상 선두를 지켜온 동원F&B의 '양반죽'은 39.1%로 2위로 밀려났습니다.
CJ제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기존에는 편의점에서 용기죽으로 간단히 요기했다면 이젠 대형마트에서 파우치죽을 구입해 가정에서 전자레인지에 데워먹는 방식으로 소비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