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은 2014년 광명역 인근에 오픈한 이래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도심형 아울렛'으로 역할을 해 왔다.
하지만 유동인구가 많고 젊은 층이 주 고객인 상권 특성을 고려하고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복합쇼핑몰로의 전환을 결정하고 지난해부터 준비 작업을 해왔다.
새롭게 오픈하는 롯데몰 광명점에는 고객 체험형 매장을 대폭 늘렸다. 대표적으로 골프스튜디오, 미술품 렌탈샵 등 고객 체류 시간을 증대할 수 있는 콘텐츠가 있다. 또 이미 펫토탈샵, 골프스튜디오 같은 광명점에 신규 입점하는 콘텐츠와 연계된 문화센터 시설을 오픈했다. 롯데 아울렛 안에 문화센터가 오픈한 것은 군산점에 이어 두번째다.
고객들의 취미생활도 겨냥해 매장을 꾸몄다. 인테리어를 정원처럼 꾸민 가드닝카페 '그리니쉬'가 한 예로, 플랜테리어(식물로 꾸민 인테리어)나 가드닝을 좋아하는 고객을 노렸다. 또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펫카페'와 놀이 공간인 '펫파크'를 결합한 펫토탈샵 '미밍코'를 입점시켜 광명시에 거주하는 펫족을 성공적으로 유입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20∼30대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선 소셜미디어(SNS)에서 화제가 된 맛집과 젊은 층이 선호하는 패션·잡화 브랜드를 유치했다.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로 SNS에서 유명세를 탄 '퍼블리크'나 서울 도곡동 유명 브런치 카페 '플레어비'를 입점시킨 것이 한 예다. 오는 29일에는 '유니클로'가 입점한다.
롯데몰 광명점 오픈 당일에는 아트슈머(문화적 만족감을 추구하는고객)를 겨냥한 미술품 렌탈숍인 '갤러리K'가 문을 연다. 아울렛 업계 최초로 정식 입점하는 이 갤러리는 28명 작가의 미술품을 판매하고 렌탈하는 공간이다.
서용석 롯데몰 광명점장은 "광명몰은 펫토탈샵, 골프 스튜디오, 미술품 렌탈숍 등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