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GS25 `빅볼아이스컵`. [사진 제공 = GS리테일] |
27일 GS25에 따르면 이달 1~25일 얼음컵 매출은 전년 동기간대비 26% 증가했다.
얼음컵은 기온이 1도 오를 때마다 약 3만개씩 더 팔렸다. 실제 서울 지역의 낮 최고 기온이 27.6도로 올 들어 가장 높았던 이달 6일 GS25 얼음컵 판매량은 68만개를 기록했다. 반면 16.6도로 5월 중 최저 낮 기온을 기록한 지난 10일에는 36만개 판매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날씨가 더울수록 대용량 얼음컵이 더 많이 팔렸다. 이달 중 낮 기온이 최고를 기록한 지난 6일 '유어스아이스더큰컵(240g)'의 매출 구성비는 51.6%를 기록했다. 반면 기온이 낮았던 10일에는 39.2%에 그쳤다.
이에 GS25는 '유어스빅볼아이스컵'을 출시하고 얼음컵 라인업을 강화한다. 빅볼아이스컵은 야구공과 크기와 모양이 비슷한 지름 70㎜의 얼음 한 개가 투명 컵에 담긴 상품이다. 23도의 상온에서 완전히 녹는 데까지 일반 얼음컵보다 70분이 더 걸려 진하게 즐기는 음료나 하이볼
박종인 GS리테일 일배식품팀 MD는 "이른바 욜로족의 증가로 프리미엄 주류와 음료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며 "빅볼아이스컵이 홈술, 홈파티의 격식을 한층 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