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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는 '네이처 사운드 쉬라즈(Nature Sound Shiraz)'가 출시한지 2년도 지나지 않아 50만병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와인 시장에서는 연간 10만병 이상 판매되면 히트 상품으로 여겨진다. 네이처 사운드는 판매 100일만에 10만병을 돌파했다. 지난해에는 총 26만병 이상 팔렸다.
네이처 사운드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와인을 선보이기 위해 수입사 하이트진로가 제조사 쏜클락 와이너리와 협업해 2018년 9월 선보였다.
네이처 사운드를 제조하는 쏜클락(Thorn-Clarke) 와이너리는 150년간 6대에 걸친 가족 경영으로 이어온 호주의 대표적인 와이너리다.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로버트파커는 '쏜클락은 호주를 넘어서 가장 가격 대비 좋은 와인을 선보이는 곳'이라며 최고의 가성비를 갖춘 와이너리로 평가했다.
세계적인 와인평론지 와인 스펙테이터 톱 100에도 3차례 올랐다. 호주의 대표 와인 평론가 제임스 할리데이는 그의 저서 '와인 컴패니언(Wine Companiom)에서 14년 연속(2007~2020) 최고급 등급인 5스타 와이너리(5 Star Wine
하이트진로 프리미엄권역 유태영 상무는 "홈술·혼술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고품질의 가성비 와인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네이처 사운드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갖춘 제품으로 합리적인 소비자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라 말했다.
[최기성 기자 gistar@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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