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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는 코로나19 확산 초기부터 전국 모든 가맹점의 로열티를 두 달간 면제하고 원두 두 박스와 방역물품을 무상 공급하는 등 총 25억원 상당의 가맹점 지원정책을 펼쳤다. 이는 다른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가맹점 돕기 행렬에 신호탄이 됐다.
이디야커피는 이미 창립 초기부터 가맹점과 상생 정책을 적극 펼쳐왔다. 상생정책으로 이디야커피의 가맹점은 지난 6년간 1%대의 폐점률을 유지하고 있다. 연평균 300개 이상의 신규 가맹점도 문을 열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가맹점 수익 우선 정책으로 업계 최저수준의 고정 로열티 제도를 운영중이다. 모든 마케팅·홍보비용도 본사가 모두 부담한다.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들을 위한 장학금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과 '장기 근속 아르바이트생 격려금', '가맹점주 자녀 대학입학금 지원' 등 다양한 가맹점 지원 정책을 운영 중이
조규동 이디야커피 가맹사업본부장은 "이디야커피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상생의 대표주자로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가맹점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가맹본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기성 기자 gistar@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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