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GS25 `유어스 리얼 우유` 2종 및 `유어스 펭럽유 달고나우유`. [사진 제공 = GS리테일] |
'펭럽유 초코우유'와 '펭럽유 딸기우유'는 '서울 커피우유'와 '서울 초코우유'를 앞질러 각각 가공유 카테고리 매출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가공유 매출 1~3위는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와 '유어스 더진한스누피커피우유', '서울 딸기우유'로 나타났다.
GS25는 대용량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 추세에 따라 포만감을 줄 수 있도록 300㎖ 용량으로 출시한 게 펭럽유 인기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PB임에도 불구 가공유 매출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더진한스누피커피우유도 500㎖ 대용량 제품이다. 여기에 EBS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한 것도 인기를 끌었다.
이에 GS25는 오는 27일 펭럽유 라인업 4탄 '펭럽유 달고나 우유(300㎖)'를 출시한다. 매일유업 국산 1등급 원유에 진한 캐러멜 시업을 넣어 달콤쌉쌀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카페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던 '유어스 리얼망고우유'와 '유어스 리얼딸기우유' 등도 선보인다. 일반 가공유와 달리 딸기와 망고 과육 원물이 약 10% 첨가돼있어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김영화 GS리테일 유제품 MD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