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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 도시락. [사진 제공 = BGF] |
19일 CU에 따르면 이태원발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한 이달 4~15일(주말 및 휴일 제외) 약 열흘간 오피스 입지 점포에서 도시락 등 간편식 매출은 전월대비 22.6% 증가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일부 회사들이 재택이나 순환근무를 도입했던 지난 4월 간편식 매출이 평소보다 10~30% 가량 감소한 것과는 대비되는 결과다.
간편식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샐러드 매출이 27.7% 가량 늘어 신장률 1위를 차지했고 이어 김밥(25%), 샌드위치(20.5%), 도시락(16.9%), 조리면(16%), 햄버거(15.2%), 주먹밥(14.9%) 등 순이었다.
직장인들의 수요가 몰리자 점심시간대(오전 10시~오후 2시) 간편식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평균 34%에서 이달 40%까지 뛰었다.
같은 기간 도시락과 동반구매율이 높은 라면은 매출이 2.4% 증가했다. 이밖에 육가공류(14.0%)와 즉석밥(15.5%), 국·덮밥류(20.1%) 등도 매출이 늘었다.
CU는 이태원 사태 이후 일부 회사에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는 등 직장인 사이에서 불안감이 확산되며 점심시간 불특정 다수가 찾는 식당대신 편의점 '혼밥' 메뉴로 수요가 몰렸다고 분석했다. 또 이달부터 지급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주효했다.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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