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제공 : 휠라] |
지난 16~17일 열린 행사장 주변에는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한 차량 행렬이 길게 이어져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당초 행사 시작은 오전 10시부터로 계획됐으나, 새벽부터 현장에 모인 기나긴 차량 행렬에 시작 시간을 앞당겼다. 행사는 안전에 만전을 기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시민들의 적극적 협조 속에 안전하게 마무리됐다.
먼저 휠라는 써브웨이 샌드위치를 구매하고자 동촌DT점을 방문한 이용객에게 '휠라 리니어 로고 반팔 티셔츠'(차량 1대 당 티셔츠 1장)를 제공했다. 지난달 휠라가 전개한 위기 극복·희망 나눔 '힘내라 대한민국' 캠페인 일환으로 구매 고객에 제공했던 것과 동일한 제품이다.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구 시민들을 응원하고 현재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아 전달했다. 선착순으로 제공하고자 한정수량 마련했던 티셔츠는 이벤트 시작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금세 동이 나 추가 물량을 긴급히 수혈했다고 휠라 측은 설명했다.
또한 써브웨이 동촌DT점에서는 휠라 써브웨이 콜라보 컬렉션의 티셔츠, 슈즈 중 일부 아이템을 1+1으로 제공했다. 이 역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판매했다. 차량에 탑승 중인 고객이 원하는 제품, 사이즈 등을 메모, 마스크와 위생장갑을 착용한 판매 스태프에게 전달하면, 이를 확인한 스태프가 제품을 차량으로 가져다주는 방식이었다.
![]() |
↑ [사진제공 : 휠라] |
같은 기간 대구지역에 위치한 휠라 매장 3곳(휠라 대구점, 동성로점, NC엑스코점)에서 써브웨이 콜라보 컬렉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역시 대구 써브웨이 매장에서 쓸 수 있는 샌드위치 세트 이용권을 증정했다. 대구 내에서 펼친 이원 이벤트로 지역 사회와 시민들에게 진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였다.
이날 휠라와 써브웨이의 협업을 기념한 드라이브스루 론칭 이벤트는 코로나19로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며 침체됐던 대구지역에 활기를 불어넣었다는 평을 얻었다. 무엇보다 집객을 우선하는 기존 행사와 달리, 안전을 최우선으로 드라이브스루 매장을 활용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돼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참신한 소통 방식으로 인기를 얻었다. 또 대구에서 행사를 실시,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시기를 보냈던 대구 지역사회와 시민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제대로 전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휠라 관계자는 "대구 시민분들을 응원하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