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삼양식품] |
삼양식품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연결 기준)이 26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73%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29% 늘어난 1563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외식 대신 집밥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삼양라면'과 '불닭볶음면' 등 라면 제품군 판매량이 급증한 효과다.
해외 사업 매출은 77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49% 증가했다. 각국의 외출제한 조치로 실수요가 증가한 것과 더불어 물류 차질 등으로 제품 공급이 어려워질 것을 우려한 해외 거래선들이 주문량을 늘린 게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힘입어 국내 라면 수출에서 삼양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43%에서 올해 1분기 49%로 확대됐다.
국내 매출은 15% 늘어난 790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본격화된 2월 말을 기점으로 기존 대비 발주량이 2배 이상 늘었고, 재택근무 등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확대된 라면 수요가 내수 매출
삼양식품 관계자는 "향후 해외에서 안정적인 판매망 구축과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는 한편 국내에선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와 SNS 마케팅 강화 및 불닭브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추진해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