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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르노] |
르노삼성은 13일 르노 브랜드의 로장주 엠블럼을 장착한 르노 캡처를 공개하고, 이날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가격(부가세 및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은 2413만~2748만원이다.
캡처는 프랑스에서 연구개발하고 스페인에서 생산해 수입 판매되는 콤팩트 SUV다. 2013년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인 1세대 캡처는 70여개 국가에서 150만대 이상 판매를 이루고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 연속 유럽 콤팩트 SUV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베스트셀링카다.
국내 출시된 캡처는 르노의 최신 CMF-B 플랫폼에 감각적인 새로운 디자인과 안전하고 편안한 이지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는 최신 사양들을 적용한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전장x전폭x전고는 4230x1800x1580mm다. 전장은 기존 모델보다 105mm 길어지고 전폭은 20mm 더 넓어졌다. 실내공간을 결정하는 휠베이스는 2640mm다.
캡처는 예술의 나라 프랑스 출신답게 트렌디하고 개성 넘치는 외관을 지녔다. 루프에 적용한 컬러는 A필러를 넘어 아웃사이드 미러까지 동일하게 적용됐다.
LED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인텐스 트림 이상 기본 적용된 라이트 시그니처는 르노 로장주 엠블럼과 조화를 이루며 '라이팅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완성한다.
르노의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인 '이니셜 파리' 전용 인테리어를 기본 적용한 캡처의 '에디션 파리 트림'은 체급을 뛰어넘는 수준 높은 실내 감성 품질을 선사한다.
퀼팅 가죽에 브라운 스티치로 포인트를 더한 시트를 비롯해, 대시보드, 플라잉 콘솔, 도어 패널, 암레스트 등에 적용한 고급 가죽 마감을 통해 에디션 파리 트림만의 프리미엄 감성을 강조했다.
센터 콘솔이 공중에 떠있는 듯한 감각적인 플라잉 콘솔로 채택했다. 캡처는 전자식 변속기 e-시프터(e-Shifter)를 적용한 플라잉 콘솔은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공간 활용성도 향상시킨다.
분위기에도 공을 들였다. 운전자의 기분과 주행 조건에 따라 3가지 운전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멀티센스 기능에는 각 모드에 따라 클러스터 디스플레이 디자인과 8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를 반영했다.
연비 주행을 위한 '에코 모드', 경쾌한 다이내믹 주행을 위한 '스포츠 모드', 운전자 취향에 따라 개별 세팅이 가능한 '마이센스 모드' 중 선택 가능한 멀티센스는 각 모드에 따른 스티어링 휠 및 파워트레인 세팅 등이 함께 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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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르노] |
총 4개의 카메라로 구현하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이 콤팩트 SUV 중 유일하게 트림에 따라 기본 적용됐다. 360도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등이 대표적이다.
또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S, 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 감지),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차선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LKA),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을 기본 적용했다.
운전자가 사고나 고장 때 당황하지 않도록 차량 상단 버튼을 누르면 전담 콜센터 상담원과 연결이 가능한 어시스트 콜을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이밖에 오토 클로징/오토 오프닝,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후방카메라, 전방/후방 경보 시스템,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전좌석) 등의 다양한 편의 사양들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및 오토매틱 하이빔(AHL) 기능과 같은 주행 보조 시스템도 트림에 따라 기본으로 제공된다.
편의성도 우수하다.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은 표면적이 272㎠로 동급 최대 실면적 사이즈다. 세로형 플로팅 타입으로 배치돼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 플레이 연결 때 평소 스마트폰과 유사한 비율로 사용할 수 있다.
10.25인치 TFT 클러스터와 통신형 SK텔레콤 T-맵 내비게이션이 연동되는 '맵인(Map-in) 클러스터' 기능을 통해 주행 중 시야 분산 없이 차량 계기판 위치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내비게이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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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르노] |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음역별로 세분화한 9개의 스피커를 통해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주행 환경에 맞춰 볼륨과 이퀄라이저를 자동 조절하는 다이내믹 스피드 컴펜세이션(DSC)과 트렁크 공간 희생 없이 저음역대 성능을 확보해 주는 후레쉬 에어 서브 우퍼(FAS)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캡처는 TCe 260 가솔린 엔진과 1.5 dCi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두 엔진 타입 모두 독일 게트락(GETRAG) 7단 습식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했다.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 개발한 TCe 260은 4기통 1332CC 배기량에 터보차저가 적용된 르노그룹의 최신 가솔린 엔진이다. 최고출력은 152마력, 최대토크는 26.0kg?m, 연비(17인치 기준)는 13.5km/ℓ다.
1.5 dCi
캡처는 수입차임에도 일반 르노삼성자동차 모델과 동일하게 전국 460여곳의 르노삼성자동차 애프터서비스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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