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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례로 다이나핏은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이나핏 엘리트 아카데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헬스장과 같은 다중밀집시설을 찾기 어려워진 소비자들을 위해 집에서도 운동할 수 있게끔 돕는 것.
해당 영상을 보면 러닝과 트레이닝 등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정확한 동작을 영상으로 직접 보여주며 주의 해야 할 점이나 부위별 사용법 등을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거북목과 굽은 등에 좋은 스트레칭', '허리 통증에 좋은 스트레칭' 등 현대인들에게 많이 발생되는 통증을 완화시키거나 자세교정을 위한 콘텐츠 등이 있다.
약10분 동안 혼자서도 매일 온라인으로 부담 없이 따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홈트레이닝(이하 홈트)을 하려는 이들에게 유용하다.
나이키는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NTC)' 앱을 통해 15분에서 60분에 이르는 185개 이상의 트레이닝 영상을 제공 중이다. 운동기구 없이 할 수 있는 근력 운동과 요가 클래스, 특정 부위 타겟 트레이닝 프로그램, 기구를 활용한 근력 운동 등 다양한 이용자 맞춤형 영상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환경에서 스포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우리의 힘을 믿어'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운동선수와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일상에서 건강을 유지하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룰루레몬은 매장에서 진행하던 오프라인 수업을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옮겼다.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스?라이프' 허브 라이브라는 이름으로 클래스를 진행한다.
또한 매주 월요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 튜토리얼' 영상을 업데이트 하는 한편 모바일 앱 스트라바 어플과 함께 하루 20분씩 일주일에 5번 운동하는 '무브 & 스테이 커넥티드' 챌린지
다이나핏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꾸준히 운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종료된 후에도 언택트가 익숙해진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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