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가 전략 카드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Legends of Runeterra, LoR)를 1일 정식 출시하고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섰다. 대표작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로 세계적인 인기를 누려온 라이엇게임즈가 또 다른 성공을 거둘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LoR은 LoL 세계관인 '룬테라'를 배경으로 LoL 챔피언들이 등장하는 게임이다. LoL IP(지식재산권)를 그대로 살린 만큼 이미 익숙한 유저가 많고, 수집형 카드게임(Collectible Card Game, CCG) 장르에서 기대감이 높다. 지난해 10월 열린 LoL 출시 10주년 기념 행사에서 처음 소개된 뒤 1월부터 PC버전 오픈베타서비스, 4월 말 PC버전 출시를 했고 모바일까지 나오면서 자유로운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 유저들은 LoR을 두고 기존 카드게임 장르에서 유명한 블리자드의 '하스스톤'과 비교해 '롤스스톤'이라는 별칭으로 부르기도 했다.
↑ 레전드 오브 룬테라 [사진 제공 = 라이엇게임즈] |
앞서 4달마다 확장팩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힌 만큼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달 29일 LoR의 첫 신규 확장팩 '밀려오는 파도'를 통해 120장 이상의 신규 카드와 11종의 신규 챔피언, 신규 지역 '빌지워터'도 추가했다. 또한 무작위 카드팩 대신 원하는 카드를 얻을 수 있고, 경험치 보상도 마련되는 등 진입장벽이 낮아 신규·복귀 유저들에게도 큰 무리가 없다는 설명이다. 앤드류 입 디렉터는 "LoL을 좋아하는 유저는 PC에서 해당 게임을 하고, 모바일로는 LoR을 즐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한 개발의 어려움이 있지만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데이브 거스킨 게임 디자인 매니저는 "코로나19 추이를 살펴봐야 겠지만 9월 경에 새로운 확장팩을 선보이려 한다"고 밝혔다.
↑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사전 등록시점부터 양대 모바일 마켓에서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사진 제공 = 라이엇게임즈] |
[이용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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