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푸드 `레트로몽땅` 및 `상투과자`. [사진 제공 = 신세계푸드] |
레트로몽땅은 슈크림 빵과 크림치즈빵, 통팥 앙금빵, 고구마 앙금빵, 완두 앙금빵, 적고구마 앙금빵 총 6가지로 구성됐다. 다양한 종류의 앙금을 넣어 옛 추억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마카롱의 레트로 버전인 '상투과자'도 선보인다. 상투과자는 백앙금을 사용해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살렸다.
신세계푸드는 새롭고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부터 중장년층을 모두 겨냥하기 위해 레트로몽땅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레트로몽땅과 상투과자는 이마트 내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데이앤데이, 밀크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경기불황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요즘 레트로 감성으로 마음에 위안을 느낄 수 있는 가용비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맛과 가격, 품질에 재미를 더한 제품들을 지속해서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