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인기 셰프 조지 듀란이 현지 지역 방송국인 WUSA에 출연해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를 알리고 있다.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
20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미국의 인기 셰프이자 엔터테이너로 다수의 요리프로그램 호스트로 출연했던 조지 듀란은 지난달 말 WUSA, WPHL 등 지역 방송국과 라디오에 출연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부활절 특별메뉴'로 비비고 만두를 추천했다.
조지 듀란은 올해 1월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비비고 뉴욕 팝업스토어 행사를 계기로 비비고 만두를 처음 접한 후 비비고의 열렬한 팬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여러 추천 메뉴 중 비비고 만두를 가장 먼저 소개하며, 품질 좋은 고기와 씹는 맛을 느낄 수 있는 야채가 자신이 비비고 만두를 좋아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또 팬 프라잉과 스팀, 스프 등 다양한 조리법을 설명하고, 특별한 풍미를 느끼고 싶은 이들을 위해 비비고 고추장 바비큐 소스를 추천하기도 했다.
특히 방송에서 비비고 만두를 중국식 만두인 '덤플링(Dumpling)'이 아닌 '만두(Mandu)'로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전직 푸드 프로그램 PD이자 현재 45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먹방 유튜브 크리에이터 제레미 제이코보위츠 콘텐츠도 인기다. 그는 뉴욕 맨해튼 록펠러센터 비비고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비비고 만두와 닭강정, 잡채, 비빔김밥 등 인기메뉴를 시식하며 구독자들에게 K-푸드를 적극적으로 소개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국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