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여파' KT 기가지니 38% 증가 / 사진=KT 제공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인공지능(AI) 서비스 이용이 급증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오늘(1일) KT에 따르면 지난 1분기 KT의 AI 서비스인 기가지니 전체 발화량은 지난해 4분기에 비해 38% 증가했습니다.
특히 핑크퐁 칭찬하기(333%), 구구단 연습(277%), 끝말잇기(82%), 속담 퀴즈(81%) 등 키즈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이용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자녀들의 사용이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또 뉴스 서비스 발화량이 135% 상승했습니다.
TV 시청도 증가했습니다. 기가지니로 실시간 채널을 검색하거나 재생하는 발화량이 43% 증가했고, 주문형비디오(VOD)을 검색하거나 재생하는 발화량이 53% 늘었습니다.
요리 분야에서는 '백종원 레시피', '떡국·떡만두국', '김수미 레시피'가 기가지니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즐겨 찾은 요리법입니다.
또 기가지니 이용자들이 즐겨 찾은 장보기 품목은 라면, 과자, 쌀, 마스크 등의 순이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면서 전분기 순위에 없었던 마
이밖에 영화 기생충에 나온 '짜파구리', 유튜브 동영상으로 화제가 된 '달고나커피', '요가', '명상' 등의 발화량도 순위에 들었습니다.
KT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언택트'(비대면) 성향이 확산하고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기가지니 서비스 이용이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