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은 지식 큐레이션 및 구독이라는 키워드에 '교육'을 결합시킨 최신형 자기계발 교육과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하루 10분 패스' 상품으로, 직장인 기본상식부터 디지털 트렌드 강좌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평생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모든 콘텐츠는 10분 내외의 마이크로러닝 형태로 구성돼 있다. 유튜브를 보듯 쉽고 편하게 지식 영상을 맛보는 '짤강'으로 흥미를 끈다.
주요 과정은 휴넷의 대표적인 마이크로러닝 콘텐츠인 '휴넷프라임'와 '휴넷CEO'로 구성돼 있다.
휴넷 프라임은 트렌드, 비즈니스 스킬, 경영직무, 외국어, 리더십, 인문, 교양 등 다양한 자기계발 분야의 영상 1만 여개를 보유한 지식 구독 서비스로 교육 콘텐츠의 넷플릭스를 표방하고 있다.
휴넷CEO는 CEO와 예비 리더들을 위한 데일리 지식 정보 서비스다.
경영, 리더십, 트렌드, 이슈 등을 최적의 스토리텔링으로 구성해서 매일 아침 동영상 콘텐츠로 전달한다. 최근에는 펭수 성공 전략, 봉준호 스토리 등이 호응을 얻고 있다.
휴넷 관계자는 "바쁜 현대인들은 짧은 영상에 익숙하고, 본인이 원하는 핵심 정보만을 습득하길 원한다. 10분 남짓 마이크로러닝으로 시간이 부족한 이용자에게 핵심 지식과 정보가 압축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이 많은 유튜브와 달리 본 과
하루 10분 패스의 평생 수강료는 39만 9000원이다. 최초 가입 후 무제한 수강할 수 있으며 매일 새로운 강의가 업데이트 된다. 모든 과정은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온라인과 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