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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가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롯데칠성·롯데제과 등 8개 업체의 인기제품 17종에 반려견을 형상화한 캐릭터를 넣었다. [사진제공 = 롯데쇼핑] |
롯데마트는 롯데칠성, 롯데제과 등 8개 업체와 협업해 이들의 인기 제품 17개 겉면에 반려견을 형상화한 캐릭터를 넣는다. 해당 제품들을 구입하는 고객은 최대 20% 가격 할인, 할인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는 패키지 겉면에 '사지말고 입양하세요'라는 문구가 인쇄돼 있어 유기견 입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유발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객이 패키지내 QR코드를 인식하면 동물자유연대 입양 사이트로 접속돼 직접 입양 신청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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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버려지는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각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유기견에 대한 사회적 보호를 위해 보호소가 운영되고 있지만 급증하는 유기견에 비해 보호소는 턱없이 부족해 보호소로 보내진 유기견은 15일 이내 입양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안락사 처리되고 있다.
박석재 롯데마트 기
[강인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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