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튜게더` 캠페인 홍보 포스터 [사진 제공 = 동원 F&B] |
'튜게더(Tugether)'캠페인은 '참치(Tuna)'와 '함께(Together)'를 합친 단어로 '언제 어디서나 동원참치와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은 캠페인이다. 동원F&B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펭수참치' 3종,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에코백, 씨드스틱 등으로 특별 제작된 '펭수 에코키트'를 판매한다. 펭수 에코키트 판매는 판매액 전액을 환경단체 2곳에 기부하는 소셜펀딩 형태로 진행된다. 개당 2만 3000원, 6000세트 한정 수량으로 네이버 해피빈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판매기간은 재고 소진 때까지다.
인스타그램 인증 캠페인도 진행한다.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을 펭수 참치와 함께 찍고 해시태그 '#튜게더'를 달아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네이버 해피빈에서도 환경보호 실천 다짐을 댓글로 남기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펭수콩'을 받고 지구온난화 방지 모금에 기부도 할 수 있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참치인 펭수는 남극 출신으로 설정됐다. 펭수는 남극 출신으로 지구 온난화로 고향이 사라지는 것을 걱정할
동원F&B는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한 어업과 필(必)환경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만큼, 펭수와 함께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게돼 의미가 깊다"며 "환경 보호를 위한 튜게더 캠페인을 비롯해 향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