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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개발한 3D 아바타 앱 '제페토' 서비스 이미지<사진제공=네이버> |
네이버 제트 주식회사는 이번 분할로 자체적인 아바타 플랫폼 생태계 구축과 글로벌 확장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제페토는 얼굴인식·AR·3D 기술을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3D 아바타로 소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아바타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낸 가상공간 속 아바타를 활용해 이용자들과 다양한 게임과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소셜 활동에 적극적인 10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제페토는 지난 2018년 8월 출시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가입자 1억3000만 명을 돌파했다. 해외 이용자 비중과 10대 이용자 비율이 각각 90%, 80%를 차지하고 있어, 글로벌 10대 이용자 중심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2019년 신규 가입자가 2018년 대비 94% 증가했으며, 지난해 8월에는 세계 37개국 앱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제페토는 향후 이용자들이 의상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제작하고, 판매까지 할 수 있는 제페토만의 창작자 플랫폼 '제페토월드'를 구축하고, 미니게임 등 다채로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성장세를 가속화하기 위해 글로벌 지식재산(IP) 사업자들과 제휴도 활발히 맺을 방침이다.
한편 스노우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용자 트렌드에 기민하게 반응해
[오대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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