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화이트데이 이색 세트상품. [사진 제공=GS리테일] |
GS25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화이트데이 펭수세트'와 '화이트데이 메들리세트', '화이트데이 총몇명세트', 삼겹살 모양 젤리 등 이색 기획 상품 세트 7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획 상품 세트는 EBS 인기 캐릭터 펭수, 총몇명, 박토벤 등 유튜브에서 고정 팬을 확보한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한 상품이다. 화이트데이 펭수세트는 지난 5일 기준 전체 수량 8만개 중 이미 80% 이상 조기 판매됐다.
앞서 GS25가 지난달 밸런타인데이 기획 상품 세트를 판매한 결과 매출이 전년대비 22.5% 증가했다. 특히 '밸런타인데이 펭수세트'는 8만개 물량이 조기 품절됐다. 기념일 선물을 고를 때 특별한 재미가 더해진 아이디어 세트 상품이 인기를 얻는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 [사진 제공=BGF] |
특히 주문 금액이 1만원 이상이면 배송비 3000원이 전액 할인돼 화이트데이 상품 배달도 늘어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실제 최근 언택트(Untact) 문화가 생겨나면서 지난달 CU 밸런타인데이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는 전년대비 88% 가량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뉴트로로 차별화를 뒀다. 츄파춥스(150입) 구매 고객에게는 뉴트로 콘셉트의 황도와 백도 패키지를 증정한다. 해당 패키지는 선물포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최근 유튜버들의 콘텐츠로 활용되는 '락캔디'와 크리에이터 도티의 '도티마시멜로 선물세트' 등도 선보인다. 또 최근 데이 행사가 연인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 직장 동료에게도 가볍게 선물하는 추세가 확대됨에 따라 실속형 상품을 전년대비 25% 이상 확대했다.
↑ 이마트24 화이트데이 기획 '케이트앤켈리 사랑의연결고리'. [사진 제공=이마트24] |
이날부터 와인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레 볼테 델 오르넬라이아 2017 ▲레 디페세 2017 ▲더프리즈너 와인컴퍼니 블라인드 폴드 2017 ▲몬테펠로소, 에네오 ▲레일빈야드 블루프린트 까베르네 소비뇽 2016 ▲파루소, 바롤로 부시아 2008 등 6종을 특가에 판매한다.
총 372병 한정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하며, 모바일 앱에서 와인 구매 시 희망하는 이마트24 매장을 지정해 와인을 수령할 수 있다.
오는 10일부터는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귀걸이와 헤어핀 등으로 구성된 케이트앤켈리 선물세트 7종을 판매한다.
미니스톱은 가성비(가격대비 성능)을 내세웠다. 오는 13일까지 BC카드로 페레로로쉐 상품 7종을 결제하면 50% 할인받을 수 있다. 이달 12~15일에는 페레로로쉐 인기 상품 T3과 T5를 5개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올해 화이트데이는 평일인 만큼 오피스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상품이 비슷한 만큼 유튜버와 협업하거나 이색 포장 등 눈길을 끄는 제품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