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휴대전화 신흥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상류층을 먼저 공략하는 '톱다운' 방식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톱다운 방식은 신흥시장에서 상위 30% 시장을 먼저 공략하고 나서 나머지 70% 시장에 진출한다는 전략입니다.
남 부회장은 인도시장을 예로 들어 상위 30% 시장
프리미엄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LG전자는 그동안 미국과 중남미, 유럽 등에서 프리미엄 전략을 구사해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으며, 올해부터는 중국과 CIS, 중동과 아프리카 등 4대 신흥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