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오토플러스] |
언택트는 판매사 직원과 대면이나 유선 등으로 접촉하지 않아도 되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를 일컫는다.
리본카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중고차 거래 전 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매자는 중고차 내·외부 사진뿐 아니라 133가지 항목에 걸친 정밀검사 결과, 신차 대비 비용 절감률, 보험 이력 등을 조회할 수 있다.
1호 구매자인 A씨(인천 거주 20대 회사원)는 "품질보증 정가제, 홈딜리버리 서비스, 72시간 내 환불제, 1년간 무상으로 제공되는 '찾아가는 케어 서비스' 등에 신뢰가 생겨 안심하고 구매했다"며 "결제부터 탁송까지 24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양경덕 오토플러스 플랫폼사업실 양경덕 상무는 "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