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CU 한 점포에서 소비자가 마스크를 구입하고 있다. [사진 = BGF리테일] |
CU가 코로나19 국내 첫 확진자 기준 약 한 달(1월 20일~2월 16일)간 주요 상품들의 점당 평균 매출을 메르스 때 같은 기간(15년 5월 20일~6월 16일)과 비교한 결과 마스크의 올해 매출이 67.6% 더 높았다. 코로나19의 치사율은 같은 호흡기 감염 질병인 메르스보다 훨씬 낮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중국의 대규모 감염사태에 대한 학습효과가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손세정제, 비누, 가글용품 등 다른 위생용품들도 2015년 당시와 비교했을 때 각각 30.2%, 21.9%, 18.9% 올랐다. 감기약, 해열제 등 안전상비의약품 매출도 57.2% 신장했다.
메르스 때보다 가장 높은 매출신장률을 보인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 864.7%에 달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소비자들이 홍삼, 유산균, 비타민 등이 함유된 제품들이 인기가 많았다. 한방 음료 등 기능성 음료도 덩달아 20.6% 매출이 올랐다.
CU가 요기요를 통해 운영하고 있는 배달서비스의 이용 건수도 최근 한 달 동안 평소 대비 68.5% 껑충 뛰었으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진행한 지난주 밸런타인데이 상품 배달 이용 건수는 지난해 빼빼로데이 시즌 대비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윤석우
[강인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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