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하이트 66종 스페셜 에디션 라벨 [사진 = 하이트진로] |
올해로 8회차인 잇어워드는 그 해의 가장 잇한 디자인을 선정하는 디자인 산업계의 대표적인 행사로, 디자인 기업 간의 지속적인 발전과 화합을 위해 2011년 사단법인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제정했다.
'하이트 66종 스페셜 에디션'은 '그리운 한국, Miss Korea'를 캐치프레이즈로 교민들에게 고국에 대한 향수와 자부심을 선사하고자 지난해 한정판으로 출시, 지난 12월까지만 판매했다. '한국의 맛과 멋, 그리고 그 곳'을 주제로, 명소, 음식, 문화재 등 3가지 테마로 구성한 총 66가지 특색 있는 일러스트 디자인의 라벨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에디션은 새로운 타겟과 시장을 겨냥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 점을 인정받아 특별상인 '디자인정글 이사장상'도 동시 수상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