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에 대한 중국 임상 3상에 본격적으로 들어간다.
31일 대웅제약은 "지난 28일 중국 상해 풀만 스카이웨이 호텔에서 열린 임상 연구자 회의에서 진행 계획을 발표하고 임상 3상에 돌입했다"며 "오는 2022년 중국 시장 출시가 목표"라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중등증에서 중증까지 미간주름 개선을 적응증으로 삼아 중국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중등증에서 중등에 이르는 미간주름이 있는 환자 500명을 대상으로 16주간 대조약과 효과를 비교, 비열등성 및 제품 안전성을 입증하기로 했다. 임상 3상은 중국 내 성형 분야로 유명한 상해교통대학부속병원 제9병원을 포함한 12개 기관에서 진행된다.
이청봉 상해교통대학부속병원 제9병원 교수는 "2020년은 메디컬 뷰티 시장에서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중요한 시기"라며 "나보타가 중국에서 성공한 수입 보툴리눔톡신 제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중국은 대상 환자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반면 시장 침투율이 2%대로 낮고 정식으로 허가받은 의약품이 2개 밖에 없어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하다"며 "나보타가 공식허가를 받아 시장에 공급되면 중국의 잠재 환자들도 더 쉽고 안전하게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받을 수 있을
이번 임상연구자 회의는 중국 내 임상 연구진과 병원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중국 임상 3상에 대한 진행 계획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과 함께 나보타 제품 및 임상시험 경험 소개, 최원우 웰스피부과 원장의 미간주름 평가 및 시술법 등이 소개됐다.
[김시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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