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화가 잘되는 우유` 신제품 3종. [사진 제공 = 매일유업] |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유당(락토스)을 제거해 유당불내증을 겪는 사람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락토프리 우유다. 국내 최초로 막 여과기술(Ultra Filtration)을 사용해 미세한 필터로 배 아픔의 원인인 유당을 제거하고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영양은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홍삼은 농협 홍삼 '한삼인'과 공동개발한 제품으로, 100% 국산 6년근 홍삼과 국내산 벌꿀을 넣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바나나와 초콜릿은 과즙과 초콜릿을 넣어 더욱 진하다. 모든 제품에는 색소와 감미료를 넣지 않았다.
국내 락토프리 우유의 시장규모는 연간 약 300억원 규모로, 최근 3년간 평균 성장률은 48%에 달한다. 일반 흰 우유 시장 평균 성장률이 1%인 것과는 대비되는 수치다.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점유율 78%로
매일유업 관계자는 "평소 우유를 마시면 배가 아프거나 소화하기 불편했던 이유로 유제품을 꺼리는 소비자들과 국내 락토프리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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