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대표 인기 상품인 '제주목초 우유'는 올 들어 지난달까지 100만개 이상 판매됐다. 전년 동기대비 2배 넘게 증가한 수치다. 자연 순환 농법으로 재배한 목초를 먹여 키운다는 점, 원유를 짜자마자 저온 살균해 1~2일 만에 배송한다는 점 등이 소비자들에게 통했다는 분석이다.
닭의 사육환경을 고려한 '동물복지 유정란'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총 1109만개 팔렸다. 전년 동기보다 4배가량 늘었다. 마켓컬리는 산란한 지 5일 이내인 달걀을 10구, 15구, 20구씩 묶어 판매하고 있다.
또 주문 제품을 포장하는 시간에 따라 보냉재 수량을 달리하는 등의 방식도 소비자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마켓컬리 전체 제품 중 극신선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13%다.
마켓컬리는 전일 또는 당일 생산하거나 산지에서 수확한 극신선식품을 오후 4시까지 물류센터에 입고한 뒤 당일 오후 11시까지 주문한 고객에게 다음 날 아침 7시까지 배송한다. 생산·
[심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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