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김정배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KG&G] |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은 문화예술 후원 분야에 탁월한 전문성을 갖추고 후원 성과를 일궈 낸 기업과 단체에 준다.
KT&G는 제도 도입 첫해인 2016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증이 만료되는 올해 재인증을 받았다.
KT&G는 2007년 '상상마당 홍대'에 이어 2011년 '상상마당 논산', 2014년 '상상마당 춘천', 2017년에는 '상상마당 대치'를 설립해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부산 서면에도 지역 문화예술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상상마당을 열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은 영화와 공연, 전시, 디자인, 교육사업 등 연간 3000여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복합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연간 방문객은 180만
김경동 KT&G 사회공헌실장은 "KT&G는 지속적으로 비주류 문화예술을 지원하고, 문화의 다양성을 확대해 대중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혀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독창적이고 진정성 있는 문화예술 지원 활동에 앞장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